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CLOSE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허스키보이스로 심금을 울리는 가수 이창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11-05-27 15:47 조회185,193회 댓글0건

본문

가슴이 사막처럼 말라 가는 시대, 우리는 그의 음악을 원한다!
라이브 뮤직 다운 타운가에서 노래를 들어본 사람들 중,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가수 이 창 휘! 그에 대한 수식어는 한 가지로 통일된다! ‘역시! 노래 잘 하는 가수다!’

음악 마니아들에게 손꼽히는 그의 음악이 이젠 마니아층을 넘어서 대중성에 크게 어필되고 있다. 시원한 허스키보이스, 샤우트 창법의 애절함을 호소력으로 담아내는 그의 목소리는 30-50 세대 메말라 가는 가슴을 촉촉이 적셔주기에 충분하다.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1집‘괜찮아요’는  인터넷 방송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집‘남자의 사랑’ 3집‘기죽지마라’에 이어 4집 타이틀곡 ‘사람이 좋다’가 발매되었다.

이창휘 음악에는 ‘사람 냄새가 난다.’ 는 세인들의 정평에 값할 수 있는 곡이다. 세상 살면서 가장 소중한 것은 ‘인연’이라고 생각하는 가수 이창휘. 그에게 있어, 사람의 의미는 누구보다도 각별하다. 한 사람 한 사람, 그 누구라도 손을 맞잡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휴머니즘이 담겨 있는 노래! 현대인의 허탈한 가슴을 녹여줄 수 있는 노랫말과 함께 누구라도 함께 덩실덩실 부르고 싶은 음악이다.

음반은 그의 음악과 인생을 사랑하는 수십 명의 팬들의 후원으로 제작되었다. 그의 음악으로 목마름을 달래던 중년층의 팬들은 아름아름 팬카페에 모여들었고, 일만여 명의 회원이 결성되어 매 콘서트마다 매진이라는 성황을 거두며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 황제다운 가수 이창휘! 그의 4집 음반에서 휴머니즘의 울림을 들을 수 있다.


★ 운명처럼, 3대를 이어온 소리꾼!

그는 천생 노래꾼으로 살 수밖에 없다. 모태신앙처럼, 타고난 끼를 잠재울 수 없기 때문이다. 장고에 한평생을 살아오신 할머니와 서도소리 한을 다 풀지 못하신 아버지의 대를 이어 소리꾼으로 살아가고 있다.

★ 첫 앨범 ‘괜찮아요’ 삼만 장 판매, 팬클럽 회원 일만 명 돌파

무명 라이브 가수 십년 열정을 다 쏟아 부으며 만든 첫 앨범 ‘괜찮아요’ 이후 2집 앨범 남자의 사랑이 팬들의 사랑으로 아름아름 알려지면서 인터넷 방송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이창휘 만의 독특한 음색을 좋아하는 골수팬들이 생겨났다.

★ 팬들의 후원으로 만든 네 번째 앨범 ‘사람이 좋다’

베스트 앨범을 출시하면서 그는 프롤로그에 ‘단 한 번도 분에 넘치는 욕심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라고 고백하고 있다. 그 인간미의 울림소리 때문일까? 그의 대표곡 괜찮아요를 사랑하여 모인 팬클럽 회원 3천여 명 중 뜻있는 분들이 후원회를 결성하여 2집 음반, 3집 베스트 앨범, 4집 ‘사람이 좋다’ 를 직접 제작해 준 유일한 가수이다.
후원을 자청해 준 많은 팬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한다. ‘따뜻한 사람! 사람 냄새 나는, 이 시대 마지막 진정한 인간미를 가진 가수, 가슴에서 울림소리를 낼 줄 아는 가수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고.
가수로서는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그의 프롤로그 말처럼, 그는 아직도 아무런 욕심이 없다. 그저 좋은 음악 평생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들이 있다면 그는 평생을 바쳐 어디서든 노래할 것이다.


★ 시인, 작사가 아내와 꾸리는 ‘가난한 날의 행복’

이창휘에게 있어 그의 아내는 총알받이이다. 신계행의 ‘눈물꽃’ 임병수 7집신곡 ‘아직도 너를’ KBS 드라마 ‘내사랑 누굴까’ 테마곡 등에서 작사곡을 선보인 강재현은 이미 이창휘를 만나기 전, 지방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5권의 시집을 출간한 중견시인이다. 이창휘를 만난 시인 강재현은 국문학 박사 과정을 중도에 포기하고, 음악이라는 끈으로 만나 이제는 서로의 인생 매니저가 되어 ‘가난한 날의 행복’ 을 함께 꾸려가고 있다.

★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하는 음반 제작 ‘평창으로 가자!!!’

이창휘는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가는 존재다. 자신이 태어난 고향 강원도를 위한 노래 ‘강원도에서 살자’를 노래하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한 노래 ‘평창으로 가자!!!’를 부르며 전국 콘서트를 하며 다니고 있다. 물론 음반 수익금은 ‘동사모’와 연계하여,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쓰여진다.

changhwi.jpg
평창으로 가자
(이창휘 작곡. 강재현 작사. 김성학 편곡)

가슴이 뛴다 심장이 뛴다
세계인이 하나가 되어
열정이 숨쉰다 희망이 숨쉰다
대한민국 미래가 되어
세계 속의 무대 아름다운 평창
펼쳐지는 화려한 축제
모두 일어나, 평창으로 가자!!!
세계 속의 아름다운 평창

♬ 곡 프로필

★ 사람이 좋다 <4집 타이틀곡> :
이창휘 음악에는 ‘사람 냄새가 난다.’ 는 정평은 1집 이후, 계속되고 있다. 그 정점에 4집 타이틀곡 ‘사람이 좋다’가 우뚝 선다. 세상 살면서 가장 소중한 것은 ‘인연’이라고 생각하는 가수 이창휘. 그에게 있어, 사람의 의미는 누구보다도 각별하다. 한 사람 한 사람, 그 누구라도 손을 맞잡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휴머니즘이 담겨 있는 노래로 중장년층의 허탈한 가슴을 녹여줄 수 있는 노래이다.

★ 기죽지 마라 <3집 신곡> : 누구나 힘들고 지치는 시간이다. 특히 30-50 세대에는 더욱 마음의 조 바심이 쳐 진다. 열심히 살아왔는데도 그날이 그날인 느낌이 들 때는 의욕마저도 상실하게 된다. 그럴 때, 자신에게 힘내라고 외쳐주듯 불러보고 싶은 노래! 까짓 거 인생 뭐 별거 있어 대차게 한번 살아보자- 기죽지 마라!

★ 괜찮아요<1집> : 가수 이창휘가 직접 작곡하고, 시인 강재현의 시적 선율을 담은 노래이다. 가벼운 트로트는 듣기 싫은 세대! 그렇다고 10대의 음악에 적응할 수 없는 감성 세대. 그들은 간절히 원한다. 감성적이고 호소력 짙은 이창휘의 음색을...

♬- 주요 활 동

▶ 1987년 그룹 ‘화사랑’ 활동 시작 및 본격적인 음악 활동 시작
▶ 2003년 3월 15일 1집 앨범 출시 ( ‘타이틀곡- 괜찮아요’) 1‘ST 콘서트 1000명 돌파
▶ 2007년 6월 15일 2집 앨범 출시 ( "타이틀곡- 남자의 사랑")
▶ 2008년 3월 15일 3집 겸 베스트 앨범 출시 ( ‘타이틀곡- 기죽지 마라’)
▶ 2011년 1월 21일 4집 앨범 출시 (‘타이틀곡- 사람이 좋다’)
▶ ‘하남석의 아름다운 음악세상’을 출두로 다양한 방송활동 중
▶ 2007 GBS 강원민방 고정게스트 라이브 공연
▶ SBS 생방송 투데이 ‘사람들’ 휴먼다큐 출연
▶ 2008 KBS 미디어홀 ‘기죽지마라’ 콘서트
▶ 2009 EBS ‘공감’ 콘서트 수회 공연
▶ 2011 KBS 춘천 ‘강원도가 좋다’ 노래하는 리포터 활동중
▶ 1988년부터 현재까지 쭈욱~ 불우이웃거리공연 및 다양한 라이브 릴레이 콘서트

Cafe - http://cafe.daum.net/singerlee
이 창 휘 <010-2066-296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TAR FOCUS

(사)한연총 가수협회 제22대 윤천금 회장 재신임

임희숙 60주년 기념 콘서트 ‘임희숙, 60년의 벗’

숲별정아가 청아한 목소리로 부른 ‘별의 노래’